남자친구와 결혼 프로젝트의 첫번째 단계로 신혼집을 알아보았다.
신혼부부 청약을 알아보기엔 소득과 무주택 기간 생각하면 불리했기 때문에 아파트 매매를 계획했다.
2023년 4월, 부동산 임장 및 결정
4월부터 남자친구랑 주말마다 임장을 다녔다. 가용 예산은 6억이었고, 기흥, 성남, 수지구청, 성복 아파트를 돌아다녔다.
- 수지구청 파크 푸르지오
- 성복 아이파크
- 남한산성 푸르지오
-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
- 신갈역 롯데캐슬 스카이
내가 기흥에 오래 살기도 했고, 예산에 딱 맞고, 아파트 컨디션도 괜찮은 신갈역 롯데캐슬 스카이로 결정했고,
원하는 동/타입 이 나오자 바로 계약을 진행했다.
2023년 5월, 가계약
5월 26일 가계약을 맺고, 6월 10일 정계약, 7월 18일 잔금으로 일정이 확정되었다.
가계약하고 안성 스타필드로 가서 친오빠랑 남자친구와 셋이서 매드포갈릭을 먹고, 안성 집으로 가서 하루 놀았다.
이때부터 가전, 가구, 수리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2023년 7월, 우리 집 마련
2023년 7월 18일 잔금을 치루고 진짜로 우리 집이 생겼다. 엄마가 집에서 남는 이불을 주시고, 친오빠가 캠핑용 간이 책상을 줘서 한동안 퇴근하고 나면 안성 집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집에 가서 행복함을 만끽하며 자고 다음날 출근했다.
2023년 8월, 인테리어 공사
8월 7일부터 11일까지 인테리어 공사를 했다. 공인중개사에서 소개 받은 동네 인테리어 집에 바로 견적을 요청해서 진행했고, 집 상태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올수리를 하지 않았다.
작업 목록
- 실크 벽지 도배
- 전등/전구 교체
- 싱크대 수전/샤워기 교체
- 부엌 필름지 부착 작업
- 방마다 롤 스크린
2023년 9월, 부부 🙆🏻♀️❤️🙆🏻♂️
2023년 9월 1일, 각자 집에서 이삿짐을 옮기고, 어머님 두분과 함께 새집에서 짜장면을 시켜 먹었다.
이보다 좋은 날은 없을 것이라고 하셔서 기흥구청에서 혼인신고까지 마쳤다.
그렇게 우리는 집부터 마련한 신혼부부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