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KAKAO BLIND RECRUITMENT
1.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
2.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
3. 점수와 함께 Single(S), Double(D), Triple(T)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 2제곱, 3제곱 (점수1 , 점수2 , 점수3 )으로 계산된다.
4. 옵션으로 스타상(*) , 아차상(#)이 존재하며 스타상(*)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 아차상(#)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
5. 스타상(*)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의 점수만 2배가 된다. (예제 4번 참고)
6. 스타상(*)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 점수는 4배가 된다. (예제 4번 참고)스타상(*)의 효과는 아차상(#)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의 점수는 -2배가 된다. (예제 5번 참고)
7. Single(S), Double(D), Triple(T)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
8. 스타상(*), 아차상(#)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제:
예제 | dartResult | answer | 설명 |
1 | 1S2D*3T | 37 | 1¹ * 2 + 2² * 2 + 3³ |
2 | 1D2S#10S | 9 | 1² + 2¹* (-1) + 10¹ |
3 | 1D2S0T |
3 | 1² + 2¹ + 0³ |
4 | 1S*2T*3S | 23 | 1¹ * 2 * 2 + 2³ * 2 + 3¹ |
5 | 1D#2S*3S | 5 | 1² * (-1) * 2 + 2¹ * 2 + 3¹ |
6 | 1T2D3D# | -4 | 1³ + 2² + 3² * (-1) |
7 | 1D2S3T* | 59 | 1² + 2¹ * 2 + 3³ * 2 |
Solution #1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dartResult) {
int[] result = new int[dartResult.length()];
char[] array = dartResult.toCharArray();
int index = 0, lastNum = 0;
for (char c : array) {
switch (c) {
case 'S', 'D', 'T' -> {
Dart dart = new Dart(lastNum, c);
result[index] = dart.getPoint();
index++;
lastNum = 0;
}
case '*' -> {
if (index - 2 >= 0) result[index - 2] *= 2;
result[index - 1] *= 2;
}
case '#' -> result[index - 1] *= -1;
default -> lastNum = lastNum == 0 ? c - '0' : 10;
}
}
int answer = 0;
for (int i : result) {
answer += i;
}
return answer;
}
private class Dart {
int value;
char s;
int point;
Dart(int value, char s) {
this.value = value;
this.s = s;
switch (s) {
case 'S' -> this.point = value;
case 'D' -> this.point = value * value;
case 'T' -> this.point = value * value * value;
}
}
public int getPoint() {
return point;
}
}
}
Result #1
More Algorithm!
👇👇
github.com/ggujangi/ggu.programmers
출처 : 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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